Home
 |  Login  |  Sitemap
학회소식   학회소개   학회지   학회일정   회원공간   VOD서비스   관련사이트 새 글: 0 / 최신 덧글: 0



학회소개
인사말
학회창립
학회연혁
역대회장단
국제활동
학회기구
학회회칙
미션 & 비젼
사무국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회장 인사말 이사장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내시경복강경학회 회원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제 17대 회장으로 취임한 영남의대 윤 성수입니다.

초창기 내시경 복강경 수술의 도입, 발전, 보급 및 교육에 힘써 주신 원로 선배님들과, 1996년 창립된 우리 학회가 최소침습수술 분야에서 세계의 중심에 설 수 있게 이끌어 주신 선배 회장님과 이사장님들의 리더십과 헌신적인 노력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990년대 내시경 복강경 수술의 도입은 외과 수술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기념비적인 일이었습니다. 그간 우리들의 새로운 도전은 발전된 장비와 함께 초창기 실현 불가능 하리라 생각하였던 수 많은 수술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직 더 이루어야 할 것들이 남아 있습니다. 환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안전한 수술, 아프지 않고, 수술 상처도 없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학회의 역할은 긴 안목으로 회원들을 교육하고 새로운 신기술 도입을 응원, 격려 및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저는 신임 이석환 이사장과 각 분과 위원장을 도와 그간 회장님들께서 해오신 일들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아래의 몇가지 일들을 제안하고 힘써 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도전, 혁신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4차 산업 혁명과 발 맞춘 로봇수술, 원격 수술 및 자연개구부 수술(NOTES)등 의료 신기술 및 기구 개발에 많은 회원들이 도전 할 수 있는 문화 정착 및 환경조성에 힘쓰겠습니다. 두번째로 비현실적인 수술 수가 정상화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수술 시 사용하는 재료 및 기구의 비용이 수술 수가 보다 높은 현실은 우리모두 받아 들이기 힘든 부분입니다. 세번째로 “복강경 수술 전문의 인증제” 및 질 관리 프로그램의 정착화를 통하여 학회의 내실을 기하고, 수술 수가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여하면 즐겁고 도움이 되는 학회가 될 수 있게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수술 후 만족하는 환자들을 보면서 우리는 자긍심을 가집니다. 학회에서는 더 많은 분들이, 더 많은 수술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발전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외과의로서 묵묵히 환자를 진료하고 계신 회원님들을 성원합니다.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회장
윤 성 수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06591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222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본관 17층 외과 의국 내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TEL.02-592-5009  FAX.02-533-5009  E-mail: ksels2010@gmail.com
Copyright c 2008 The Korean Society of Endoscopic & Laparoscopic Surgeons, All right reserved